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 <span style="color:#800000;">잔해 속에 묻힌 비극</span>: <span style="color:#000080;">울산화력발전소 붕괴 사고</span> <span style="color:#cc0000;">희생자 빈소</span>의 <span style="color:#008000;">통곡</span>… <span style="color:#0056b3;">"위험한 곳 왜 맨몸으로 보냈나"</span> <span style="color:#800080;">분노</span>와 <span style="color:#8b0000;">후진국형 사고</span>에 대한 <span style="color:#000080;">절규</span>
    사진:연합뉴스

    🕯️ 잔해 속에 묻힌 비극: 울산화력발전소 붕괴 사고 희생자 빈소통곡"위험한 곳 왜 맨몸으로 보냈나" 분노후진국형 사고에 대한 절규

    산업 현장안전불감증또다시 무고한 생명앗아갔습니다. 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 사고7명의 작업자매몰참사 속에서, 가장 먼저 수습사망자 전모(49) 씨빈소에는 슬픔황망함, 그리고 안전 관리대한 분노뒤섞인 채 무겁게 감돌고 있습니다. 붕괴 후 약 19시간 동안 잔해 속에 묻혀 있다가 주검으로 돌아온 고인가족에게 한 번큰소리내지 않았던 선량한 남편이자 이었습니다. 유족친지들은 예고 없는 비보망연자실하며, 도대체 왜 이토록 위험한 장소안전 장치 없이 근로자들을 투입했는지 책임자들을 향해 목소리높이고 있습니다.

    19시간처절한 기다림: 선량했던 가장비극적 최후

    7일 오후, 울산 남구한 장례식장전 씨갑작스러운 영정 앞에서 침통함으로 가득했습니다. 선한 눈매잔잔한 미소띠고 있는 영정 사진생전 고인따뜻한 인품짐작하게 했습니다. 친척 A씨증언에 따르면, 전 씨살림아무리 어려워도 부인에게 단 한 번큰 소리내지 않았던 착한 남편이었으며, 동생 B씨에게도 늘 좋은 형이었다고 회고되었습니다. 고인붕괴 다음 날 오전 9시 6분경, 차가운 주검으로 잔해 속에서 수습되었습니다. 부친사랑하는 아들잃은 충격심리적으로 공황 상태빠지는 등 유가족고통말로 표현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 공사 발주처시공사화환

    빈소 입구에는 사고 현장공사 발주처한국동서발전해체 작업 시공사HJ중공업 명의의 화환나란히 놓여 있었습니다. 이 화환들은 슬픔표현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유가족에게는 오히려 사고 책임대한 분노상기시키는 상징되었을 것입니다. 총 7명매몰자현재까지 3명사망하고 2명숨진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에서, 남은 실종자 2명에 대한 수색 작업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유가족분노: 위험천만한 작업 환경안전 관리 부재

    희생자동생 B씨"형은 그냥 열심히 일하러 갔던 것뿐인데 어이없는 사고에 휘말렸다"분통터뜨렸습니다. 유가족분노단순한 사고대한 슬픔넘어, 사고유발위험천만한 작업 환경안전 관리 부재향하고 있습니다. B씨구조 작업주변 타워추가 붕괴 위험으로 중단되었다는 사실언급하며, "그만큼 위험한 곳에 대체 사람을 왜 맨몸으로 들여보냈는지 모르겠다"목소리높였습니다.

    💢 유족 및 친지의 절규

    • 동생 B씨: "형은 그냥 열심히 일하러 갔던 것뿐인데 어이없는 사고에 휘말렸다. 그게 가장 안타깝다."
    • 친척 A씨: "비용 좀 아끼고 시간 줄이려다 사람 목숨만 잃었다. 조금만 관심을 기울였다면 막을 수 있는 사고였다."
    • 후진국형 사고 지적: "우리나라가 이제 선진국이라고 하는데 이런 후진국형 사고가 반복돼서는 안 되지 않겠나."

    비용 절감이 낳은 참사: 60m 보일러 타워붕괴 책임

    친척 A씨이번 사고"비용 좀 아끼고 시간 줄이려다" 발생인재임을 강조하며 책임자들을 비판했습니다. 60m 높이보일러 타워 해체 작업투입발파업체 소속 작업자들무너져 내린 구조물매몰이번 사고건설 및 해체 현장안전 관리얼마나 허술했는지를 여실히 보여줍니다. 조금더 철저한 안전 대책시간, 비용투입했다면 충분히 막을 수 있었던 사고라는 유족주장사고 책임무게감더합니다.

    선진국이름 뒤에 숨은 후진국형 사고반복

    친척 A씨지적처럼, 대한민국경제 대국이자 선진국대열합류했지만, 여전히 안전 분야에서는 후진국형 사고반복되고 있습니다. 타워붕괴위험성높은 작업장근로자투입하면서 안전 장치구조적 위험대한 충분한 대비하지 않았다비판중대재해처벌법강화에도 불구하고 산업 현장안전 의식여전히 미흡함을 단적으로 보여줍니다. 젊은 근로자죽음개인가정참담함넘어 국가적인 손해이며, 이러한 비극반복되지 않도록 원청시공사대한 철저한 조사엄중한 처벌요구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잔해 속에서 가족기다리는 이들있습니다. 고인의 명복빌며, 남은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간절히 기원합니다. 안전보다 비용우선하는 사회결코 선진 사회칭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울산화력발전소붕괴
    #중대재해사망
    #보일러타워참사
    #후진국형사고
    #한국동서발전
    #HJ중공업
    #산업안전경고
    #매몰자수색
    #안전불감증
    반응형